제1장 총칙
제1조 (목적)
이 이용약관(이하 '약관')은 양주예쓰병원(이하 '병원')와 이용 고객(이하 '회원')간에 병원이 제공하는 서비스(이하 '서비스')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2조 (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)
- 1.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.
- 2.이 약관은 양주예쓰병원 웹사이트에 온라인으로 공시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고,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병원은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
- 3.개정약관도 병원이 운영하는 웹에 온라인으로 공시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. 병원은 약관을 변경할 경우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하여야 하고, 회원의 권리나 의무 등에 관한 중요사항을 개정할 경우에는 사전에 공시하여야 합니다.
- 4.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병원의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. 변경된 약관을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병원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.
- 5.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탈퇴(해지)를 요청할 수 있으며, 약관의 효력이 발생된 날로부터 7일 이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는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.
제3조 (약관과 기타 준칙)
- 1.이 약관은 병원이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(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함)와 함께 적용됩니다.
- 2.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의 취지에 의합니다.
제4조 (용어 정의)
- 1.'이용고객'이라 함은 회원제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.
- 2.'이용계약'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병원과 이용고객 간에 체결 하는 계약을 말합니다.
- 3.'이용자번호(ID)'라 함은 이용고객의 식별과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고객이 선정하고 병원이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- 4.'비밀번호'라 함은 이용고객이 부여 받은 이용자번호와 일치된 이용고객 임을 확인하고 이용고객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이용고객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- 5.'단말기'라 함은 병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이용고객이 설치한 개인용 컴퓨터 및 모뎀 등을 말합니다.
- 6.'해지'라 함은 병원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.
제2장 이용계약 체결
제5조 (이용 계약의 성립)
- 1.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의 본 약관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병원이 이용승낙을 함으로써 성립합니다.
- 2.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시 해당 내용에 '동의함' 버튼을 누름으로써 성립합니다.
제6조 (서비스 이용 신청)
- 1.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병원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.
- 2.회원가입은 반드시 실명으로만 가입할 수 있으며, 병원은 실명확인에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.
- 3.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한 회원은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.
- 4.병원은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등급별로 구분하고 이용시간, 이용횟수,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.
제7조 (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)
- 1.병원은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- 1)본인 진료 예약 및 예약 조회 서비스
- 2)응급의료 당직표
- 3)건강정보와 관련 동영상
- 4)비급여 진료비 조회
- 5)건강상담
- 6)기타 병원이 정하는 서비스
- 2.기타 병원이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병원과의 협력계약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
- 3.병원은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웹사이트를 통해 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.
제8조 (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)
- 1.병원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존중합니다.
- 2.병원은 이용신청시 고객이 제공하는 정보, 각종 이벤트 참가를 위하여 고객이 제공하는 정보, 기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수집되는 정보 등을 통해 고객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며, 수집된 고객의 정보는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.
- 3.병원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지득한 고객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할 수 없습니다. 다만, 다음의 각 호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- 1)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
- 2)통계작성,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
- 3)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 목적으로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관계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
- 4)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
- 5)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관계법령에 의하여 요청 경우
- 6)회원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경우
- 4.병원은 회원에게 제3항의 전문적이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TM을 하거나, 외부전문 사업자와 제휴하여 공동으로 서비스(TM, SMS, 메일 등 광고성 정보 발송)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.
- 1)전문적인 지식, 경험과 상담이 요구되는 서비스의 경우 회원의 동의를 받아 외부전문사업자와 공동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때 해당전문사업자의 상호와 공유목적, 공유 정보를 명시합니다.
- 2)외부전문사업자와의 공동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원의 성명, 연락처 등 공동서비스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가 공유될 수 있고, 공유되는 정보는 아래 각호와 같이 엄격히 보호 관리됩니다.
- ①공유되는 정보는 해당 전문서비스 이외 어떠한 다른 용도로도 사용 되지 않습니다.
- ②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해당 전문서비스에 대해 회원이 동의의사를 밝히지 않거나 사전에 거부의사를 밝힐 경우 최소한의 정보도 전문 사업자와 공유하지 않습니다.
- 5.제4항의 개인정보 이용에 관한 회원의 동의는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갈음할 수 있습니다.
- 6.회원은 언제든 원할 경우 병원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고, 위 동의의 철회는 해지 신청을 하는 것으로 이루어 집니다.
- 7.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.
제9조 (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)
- 1.병원은 제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.
- 2.병원은 아래사항에 해당할 경우 이용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- 1)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
- 2)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
- 3)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
- 4)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
- 5)본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
- 6_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
- 3.병원은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.
- 1)병원이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
- 2)병원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
- 3)기타 이용승낙이 곤란한 사유가 있는 경우 병원은 이용신청고객이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.
제10조 (이용자ID 부여 및 변경 등)
- 1.병원은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고객에게 이용자 ID를 부여합니다.
- 2.이용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.
- 3.이용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 이용고객 또는 병원의 요청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.
- 1)이용자ID가 이용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침해가 우려되는 경우
- 2)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
- 3)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
- 4.이용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고, 그 관리책임을 다하지 않아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나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의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.
- 5.기타 이용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.
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
제11조 (병원의 의무)
- 1.병원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이용 개시일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.
- 2.병원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하고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.
- 3.병원은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하고, 즉시 처리하기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해야 합니다.
제12조 (이용자의 의무)
- 1.이용자는 회원가입신청이나 회원정보변경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해 작성하여야 하며,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등록할 경우에는 회원으로서의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.
- 2.회원은 본 약관과 관계법령 등 제반 규정 및 병원의 공지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, 병원의 업무를 방해하거나 병원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.
- 3.회원은 주소, 연락처, 전자우편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의 변경이 있을 경우 해당 절차를 거쳐 즉시 이를 병원에 알려야 합니다.
- 4.회원은 병원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, 병원은 그 영업활동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. 또한 회원은 위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병원에 손해를 입힐 경우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.
- 5.회원은 병원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,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, 증여, 담보제공할 수 없습니다.
- 5.회원은 병원 및 제 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.
- 6.병원은 회원이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할 경우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등 적절한 제한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.
- 1)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
- 2)다른 이용자의 ID, 비밀번호,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는 행위
- 3)이용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
- 4)병원의 운영진,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
- 5)병원으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병원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, 병원의 서버를 해킹하거나,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
- 6)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
- 7)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병원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,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,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
- 8)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, 음란한 내용의 정보, 문장, 도형, 음향, 동영상을 전송, 게시,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
- 9)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, 게시,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
- 10)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,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
- 11)병원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
- 12)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
- 13)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병원이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
- 14)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
제13조 (서비스 이용 시간)
- 1.서비스 이용은 병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,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다만, 시스템 정기점검, 설비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필요할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고,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중단은 웹사이트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.
- 2.병원은 긴급한 시스템 점검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예고 없이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, 기존 서비스를 새로운 서비스로 변경하거나 교체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.
- 3.병원은 국가비상사태, 정전,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곤란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.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.
- 4.병원은 병원이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, 시스템 다운, 시스템관리자의 고의나 과실이 없는 디스크장애, 타인(PC통신회사, 기간통신사업자 등)에 의한 시스템 중단 등 사전통지가 곤란한 경우 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.
- 5.병원은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.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.
제14조 (이용자ID 관리)
- 1.이용자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
- 2.병원은 이용자 ID에 의하여 제반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 하므로 회원이 이용자 ID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병원이 인정할 만한 사유가 없는 한 이용자 ID의 변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- 3.회원이 등록한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.
제15조 (게시물의 관리)
- 1.병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, 이동하거나 등록거부할 수 있습니다.
- 1)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
- 2)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
- 3)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
- 4)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
- 5)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
- 6)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
- 7)병원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,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
- 8)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
제16조 (게시물에 대한 저작권)
- 1.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. 만일 위 게시물이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할 경우의 모든 책임은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이 부담하며, 이로 인해 병원이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을 받게 될 경우 회원은 병원의 면책을 위해 노력해야 하고, 병원이 면책되지 않을 경우 병원의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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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17조 (정보의 제공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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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4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
제18조 (계약 변경 및 해지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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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19조 (서비스 이용제한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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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을 포함한 경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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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2.상기 이용제한 규정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 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의 일시 정지, 초기화, 이용계약 해지 등을 불량이용자 처리규정에 따라 취할 수 있습니다.
제5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
제20조 (손해배상)
병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병원은 그 손해가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 한하여 통상손해의 범위에서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.
제21조 (면책조항)
- 1.병원은 천재지변,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- 2.병원은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.
- 3.병원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, 교체, 정기점검,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- 4.병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5.병원은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,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6.병원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7.병원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 또한 병원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8.병원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, 자료, 사실의 신뢰도,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9.병원은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,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.
제22조 (재판권 및 준거법)
- 1.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.
- 2.병원의 정액 서비스 회원 및 기타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병원이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.
- 3.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병원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.
[부칙]
(시행일) 본 약관은 2016년 11월 16일부터 적용됩니다.